소소한개발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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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For-In Loops

- 아래는 For - in 루프를 사용한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let names = ["Anna", "Alex", "Brian", "Jack"] for name in names { print("Hello, \(name)!") } // Hello, Anna! // Hello, Alex! // Hello, Brian! // Hello, Jack!

 

- 아래는 For - in 루프를 통해 튜플 값을 가져오는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let numberOfLegs = ["spider": 8, "ant": 6, "cat": 4] for (animalName, legCount) in numberOfLegs { print("\(animalName)s have \(legCount) legs") } // cats have 4 legs // ants have 6 legs // spiders have 8 legs

 

- 아래는 For - in 루프를 통해 가져온 값을 계산한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for index in 1...5 { print("\(index) times 5 is \(index * 5)") } // 1 times 5 is 5 // 2 times 5 is 10 // 3 times 5 is 15 // 4 times 5 is 20 // 5 times 5 is 25

 

- 아래는 For - in 루프를 통해 가져온 값이 필요하지 않아서 ( _ )를 이용하여 생략한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let base = 3 let power = 10 var answer = 1 for _ in 1...power { answer *= base } print("\(base) to the power of \(power) is \(answer)") // Prints "3 to the power of 10 is 59049"

 

- 아래는 Half-open range operator 를 이용한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let minutes = 60 for tickMark in 0..<minutes { // render the tick mark each minute (60 times) }

 

- 아래는 (from , to, by) 를 이용하여 특정 조건값을 설정한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let minuteInterval = 5 for tickMark in stride(from: 0, to: minutes, by: minuteInterval) { // render the tick mark every 5 minutes (0, 5, 10, 15 ... 45, 50, 55) }

 

- 아래는 (from ,thorugh, by)를 이용하여 특정 조건값을 설정한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let hours = 12 let hourInterval = 3 for tickMark in stride(from: 3, through: hours, by: hourInterval) { // render the tick mark every 3 hours (3, 6, 9, 12) }

 

 

2. While Loops

- While은 값이 성립하지 않을 때 까지 계속해서 반복합니다. 아래는 일반적인 While문의 형태입니다.

 

<swift />
while condition { statements }

 

 

- 해당 게임의 규칙입니다.

  • 보드는 25개의 정사각형을 가지고 있으며, 목표는 25번 발판에 도착하는 것입니다.
  • 플레이어의 출발 광장은 왼쪽 하단의 0번 발판입니다.
  • 각 회전마다 6면 주사위를 굴려 위의 점 화살표로 표시된 수평 경로를 따라 정사각형 수로 이동합니다.
  • 사다리의 바닥에서 끝나면, 너는 그 사다리의 위의 발판으로 올라갑니다.
  • 네 차례가 뱀의 머리에서 끝나면, 뱀의 꼬리의 발판으로 이동합니다.

 

- 해당 게임의 해결 방법입니다.

 

<swift />
let finalSquare = 25 var board = [Int](repeating: 0, count: finalSquare + 1) //사다리 board[03] = +08; board[06] = +11; board[09] = +09; board[10] = +02; //뱀 board[14] = -10; board[19] = -11; board[22] = -02; board[24] = -08; var square = 0 var diceRoll = 0 while square < finalSquare { // roll the dice diceRoll += 1 if diceRoll == 7 { diceRoll = 1 } // move by the rolled amount square += diceRoll if square < board.count { // if we're still on the board, move up or down for a snake or a ladder square += board[square] } } print("Game over!")

 

 

3. Repeat While

- Repeat While은 우선 Repeat 문을 실행 후 뒤의 While문의 조건이 만족하지 않을 때까지 반복합니다. 아래는 일반적인 형태입니다.

 

<swift />
repeat { statements } while condition

 

- Repeat While을 사용하여 뱀과 사다리 게임을 해결한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repeat { // move up or down for a snake or ladder square += board[square] // roll the dice diceRoll += 1 if diceRoll == 7 { diceRoll = 1 } // move by the rolled amount square += diceRoll } while square < finalSquare print("Game over!")

 

 

4. If

- 물이 어는 온도인 화씨 32도 이하인지를 계산하는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var temperatureInFahrenheit = 30 if temperatureInFahrenheit <= 32 { print("It's very cold. Consider wearing a scarf.") } // Prints "It's very cold. Consider wearing a scarf.

 

- if - else if에 대한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temperatureInFahrenheit = 90 if temperatureInFahrenheit <= 32 { print("It's very cold. Consider wearing a scarf.") } else if temperatureInFahrenheit >= 86 { print("It's really warm. Don't forget to wear sunscreen.") } else { print("It's not that cold. Wear a t-shirt.") } // Prints "It's really warm. Don't forget to wear sunscreen."

 

 

5. Switch

- Switch의 기본적인 형태입니다.

 

<swift />
switch some value to consider { case value 1: respond to value 1 case value 2, value 3: respond to value 2 or 3 default: otherwise, do something else }

 

- Switch에서 특정 Character 값을 확인한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let someCharacter: Character = "z" switch someCharacter { case "a": print("The first letter of the alphabet") case "z": print("The last letter of the alphabet") default: print("Some other character") } // Prints "The last letter of the alphabet"

 

- Swift의 Switch에서는 아래와 같이 사용 시 에러를 발생시킵니다. 

 

<swift />
let anotherCharacter: Character = "a" switch anotherCharacter { case "a": // Invalid, the case has an empty body case "A": print("The letter A") default: print("Not the letter A") } // This will report a compile-time error.

 

- 이점을 해결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.

 

<swift />
let anotherCharacter: Character = "a" switch anotherCharacter { case "a", "A": print("The letter A") default: print("Not the letter A") } // Prints "The letter A"

 

 

6. Interval Matching

- 아래의 예시는 숫자를 입력받아 많은 정도를 반환하는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let approximateCount = 62 let countedThings = "moons orbiting Saturn" let naturalCount: String switch approximateCount { case 0: naturalCount = "no" case 1..<5: naturalCount = "a few" case 5..<12: naturalCount = "several" case 12..<100: naturalCount = "dozens of" case 100..<1000: naturalCount = "hundreds of" default: naturalCount = "many" } print("There are \(naturalCount) \(countedThings).") // Prints "There are dozens of moons orbiting Saturn."

 

 

7. Tuples

- Switch로 튜플의 값을 검정하는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let somePoint = (1, 1) switch somePoint { case (0, 0): print("\(somePoint) is at the origin") case (_, 0): print("\(somePoint) is on the x-axis") case (0, _): print("\(somePoint) is on the y-axis") case (-2...2, -2...2): print("\(somePoint) is inside the box") default: print("\(somePoint) is outside of the box") } // Prints "(1, 1) is inside the box"

 

 

8. Value Bindings

 

<swift />
let anotherPoint = (2, 0) switch anotherPoint { case (let x, 0): print("on the x-axis with an x value of \(x)") case (0, let y): print("on the y-axis with a y value of \(y)") case let (x, y): print("somewhere else at (\(x), \(y))") } // Prints "on the x-axis with an x value of 2"

 

 

9. Where

Switch문에 where를 붙여 조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 

<swift />
let yetAnotherPoint = (1, -1) switch yetAnotherPoint { case let (x, y) where x == y: print("(\(x), \(y)) is on the line x == y") case let (x, y) where x == -y: print("(\(x), \(y)) is on the line x == -y") case let (x, y): print("(\(x), \(y)) is just some arbitrary point") } // Prints "(1, -1) is on the line x == -y"

 

 

10. Compound Cases

Switch문에서 알파벳을 입력해서 모음과 자음을 구분하는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let someCharacter: Character = "e" switch someCharacter { case "a", "e", "i", "o", "u": print("\(someCharacter) is a vowel") case "b", "c", "d", "f", "g", "h", "j", "k", "l", "m", "n", "p", "q", "r", "s", "t", "v", "w", "x", "y", "z": print("\(someCharacter) is a consonant") default: print("\(someCharacter) isn't a vowel or a consonant") } // Prints "e is a vowel"

 

Switch문에서 Value Bindings를 사용한 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let stillAnotherPoint = (9, 0) switch stillAnotherPoint { case (let distance, 0), (0, let distance): print("On an axis, \(distance) from the origin") default: print("Not on an axis") } // Prints "On an axis, 9 from the origin"

 

 

11. Control Transfer Statements

Switch에서는 아래와 같은 5가지의 제어 전달문을 가지고 있습니다.

  • continue
  • break
  • fallthrough
  • return
  • throw

 

 

12. Continue

Switch에서 continue는 조건을 만족할 시 현재의 반복이 즉시 종료되고 다음 반복의 시작으로 점프하게 되는 것을 말하며 아래의 예시와 같습니다.

 

<swift />
let puzzleInput = "great minds think alike" var puzzleOutput = "" let charactersToRemove: [Character] = ["a", "e", "i", "o", "u", " "] for character in puzzleInput { if charactersToRemove.contains(character) { continue } puzzleOutput.append(character) } print(puzzleOutput) // Prints "grtmndsthnklk"

 

 

13. Break

Switch에서 baeak는 전제 제어 흐름 명령문의 실행을 즉시 종료하는 것을 말합니다. 아래의 예시와 같습니다.

 

<swift />
let numberSymbol: Character = "三" // Chinese symbol for the number 3 var possibleIntegerValue: Int? switch numberSymbol { case "1", "١", "一", "๑": possibleIntegerValue = 1 case "2", "٢", "二", "๒": possibleIntegerValue = 2 case "3", "٣", "三", "๓": possibleIntegerValue = 3 case "4", "٤", "四", "๔": possibleIntegerValue = 4 default: break } if let integerValue = possibleIntegerValue { print("The integer value of \(numberSymbol) is \(integerValue).") } else { print("An integer value couldn't be found for \(numberSymbol).") } // Prints "The integer value of 三 is 3.

 

 

14. fallthrough

Switch에서 fallthrough문을 사용 시 다음 case문의 일치 여부와 상관없이 실행됩니다. 아래의 예시와 같습니다.

 

<swift />
let integerToDescribe = 5 var description = "The number \(integerToDescribe) is" switch integerToDescribe { case 2, 3, 5, 7, 11, 13, 17, 19: description += " a prime number, and also" fallthrough default: description += " an integer." } print(description) // Prints "The number 5 is a prime number, and also an integer."

 

 

15. Labeled Statements

- 기본적으로 아래의 형태와 같습니다.

 

<swift />
label name: while condition { statements }

 

- 이를 이용하여 아까와 같이 뱀과 사다리 게임을 해결한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let finalSquare = 25 var board = [Int](repeating: 0, count: finalSquare + 1) board[03] = +08; board[06] = +11; board[09] = +09; board[10] = +02 board[14] = -10; board[19] = -11; board[22] = -02; board[24] = -08 var square = 0 var diceRoll = 0 gameLoop: while square != finalSquare { diceRoll += 1 if diceRoll == 7 { diceRoll = 1 } switch square + diceRoll { case finalSquare: // diceRoll will move us to the final square, so the game is over break gameLoop case let newSquare where newSquare > finalSquare: // diceRoll will move us beyond the final square, so roll again continue gameLoop default: // this is a valid move, so find out its effect square += diceRoll square += board[square] } } print("Game over!")

 

 

16. Early Exit

- 기본적으로 아래의 예시와 같습니다.

 

<swift />
func greet(person: [String: String]) { guard let name = person["name"] else { return } print("Hello \(name)!") guard let location = person["location"] else { print("I hope the weather is nice near you.") return } print("I hope the weather is nice in \(location).") } greet(person: ["name": "John"]) // Prints "Hello John!" // Prints "I hope the weather is nice near you." greet(person: ["name": "Jane", "location": "Cupertino"]) // Prints "Hello Jane!" // Prints "I hope the weather is nice in Cupertino."

 

 

17. Checking API Availability

- Swift는 API 가용성을 확인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특정 배포 대상에서 사용할 수 없는 API를 실수로 사용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. 아래는 10 이상이 버전만 작동하는 예시입니다.

 

<swift />
if #available(iOS 10, macOS 10.12, *) { // Use iOS 10 APIs on iOS, and use macOS 10.12 APIs on macOS } else { // Fall back to earlier iOS and macOS APIs }

 

- 기본적인 API 가용성 확인 형태입니다.

 

<swift />
if #available(platform name version, ..., *) { statements to execute if the APIs are available } else { fallback statements to execute if the APIs are unavailable }

 

 

내용은 https://docs.swift.org/swift-book/LanguageGuide/TheBasics.html를 보면서 작성하였고 원문으로 작성된 내용을 옮기다 보니 이상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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@개발자 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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